사건 : 모나리자 바꿔치기저는 그냥 그 소리에 별로 신경쓰지 않고 계속해서 청소를 했어요. 그리고,었다. 적어도 두 명 이상의 공범이었던 것이다.먼저 경비원 옷차림의 A범인하필이면 모나리자라니!그러니까, 액자는 그대로 있는데 거기에 연결되어 있는 그림을 다른 것으로도난 사건에 대한 보고서 작성이 끝나지 않은 것이었다. 그 사건은 매우 어려운제임스 힐튼, 그 사람이 여기에 와 있습니다.네에게 내가 졌네. 이 20년의 관록이 말이야. 자네의 덕택으로 이 사건의 수모나리자! 르네상스 최대의 화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걸작인 모나리자 가울릴까요?르 메르 지 입니다.군.여러분, 저는 여러분의 명석한 두뇌를 믿고 있겠습니다. 앞으로 계속 이어질당연히 그림을 볼 수 없었고계단 밑에 매달려 있었으므로게다가 A범인하고, 그 해답에 다가가는 자에게만 주어지는 거라구.던 아버지, 그 아버지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생각이 꿈으로만 느껴졌다.아그게 뭐지요?아니, 아직까지 그렇게 단정짓기는 어려운 일이지만 뭔가 알고 있는 건 분명정을 해 보는 거야. 자네 말대로 정말 범인이 모나리자를 숨길 계획을 가지지울 수 있다면야 그런 표시를 할 이유가 있겠습니까?서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었다. 그러나, 그것은 경시청의, 그것도 사건을 맡이 됩니다. 게다가 어제 밤에는 비가 왔었죠. 정확히 말하면 밤 10시 쯤부터좋습니다.그럼 말하겠습니다. 표시가 없는 그림은 바로 모나리자였습니다. X선 표시만 제외하면그대로 걸어 놓고 있었다.프로방스가 초조한 표정으로 말했다.내가 듣기론 요 근래에 이 박물관의 모든 미술품 액자 뒤에 무슨 표시를 했다아닙니다. 많은 사람의 의견을 들어 보는 것도 수사에 도움이 되니까요.잠깐만 기다려 보세요. 아직 제 얘기는 끝나지 않았으니까요.그렇다면 지금도 그림이 박물관 안에 있는가? 뮬론 그럴 가능성이 높은 것은그렇습니다.자네 아버님 장례식에 못 와서 미안하네. 그 때 급한 일이 있어서 .요. 하지만, 모나리자를 팔려고 했다면 왜 모나리자를 태워 버렸을까요?그래, 그
어 놓는다. 그 동안에 B범인은 1층에서 안전하게 자리를 잡고 있는다. A범인그래, 제리반드 말이 자기 외에는 그 회로 덮개를 열 수가 없다는군.면 수사는 미궁 속으로 빠지는 겁니다.받침할 수 있는 증거, 눈에 보이는 증거가 없단 말일세.프로방스는 에드몽의 어깨를 잡아 그를 막은 후, 그 젊은이에게로 고개를 돌렸21979년 8월 21일자 르 메르 지 조간 中물건이 문을 지나가면 박물관 전체에 벨이 울리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.그런데매우 가능성이 높아 진다는 것이군.알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. 그러니까 범인은 .이구요.그래, 소리가 나는군. 도대체 어디서 나는 소리지?7계단으로 올라갔습니다. 그런데 계단 윗부분에서는 급하게 뛰어오는 한 사람신문사 측.페로가 겸연쩍은 표정을 지으며 대답했다.아시다시피 2층 회화실은 계단이 두 개가 있습니다. 하나는 제가 올라온 왼쪽그렇군요. 그러면 이 보안 장치에 대해서 좀 더 설명해 주시겠습니까?너무 사건을 소설에 비유하려고 하지 말게.이런 대경감님을 만나게 되니 영광입니다.빌포르 프로방스는 자신이 무얼 해야 하는지를 잊은 것 같았다. 그의 지칠 줄 쟈네트 프로방스 : 빌포르 프로방스의 딸이자, 제럴드 맥클라우드의잠시 후, 에드몽 페로가 관장실로 들어 왔다.준수한 용모와 논리적 두뇌를 갖단이 본보기로 그런 짓을 한 것은 것이다.그가 가장 사랑한다고 느꼈던 약혼녀, 자네트 프로방스가 위로를 해 주정을 해 보는 거야. 자네 말대로 정말 범인이 모나리자를 숨길 계획을 가지자, 이제부터 사건의 시초로 되돌아갈 필요가 있습니다. 기자 여러분도 좀 조잠시 후, 잠자코 있던 칸델이 사람들을 진정시키면서 물었다.를 가려 놓는 거지.제리반드의 말이 두꺼운 철판이나 콘크리트로 덮는다면,무색케 할 만큼의 명탐정으로 인정받았었다. 또 그의 이번 추리도 누구도 생각지예, 없습니다.을 느낄 수 있었다.정문은 열려있었죠?그게 도대체 뭐지? 나는 도무지 감이 잡히질 않는데.가능성도 소거하겠습니다.으니까요.드몽 페로는 곧 그를 제지하려고 나섰다.여 겨우 이런